사회 변화, 도전해보고 싶지만 왠지 모르게 엄두가 나지 않으신가요? 직접 프로젝트에 참여하며 같은 고민을 거친 세 명의 청년이 사회 변화가 사실은 그리 어렵지 않고, 우리와 가까이 맞닿아 있다는 사실을 알리고자 ‘임팩트비’란 이름으로 똘똘 뭉쳤습니다!

‘임팩트비’는 일상 속 문제 해결부터 사회혁신 프로젝트, 임팩트 커리어까지 청년들과 함께 다양한 사회 변화 참여 방식을 고민하며 임팩트를 만들어가고자 하는데요. 모든 청년이 사회적 가치를 만드는 세상을 꿈꾸는 이들의 문제정의 및 해결 이야기, 함께 보실까요?

WhyBackground & Emotional
1.
본인과 ‘임팩트비’ 팀을 소개해주세요.
안녕하세요! 사회적 가치 실현을 위한 청년들의 비영리 단체 ‘임팩트비’를 이끌고 있는 한동현입니다. 모든 청년들이 사회적 가 치를 만드는 세상을 꿈꾸며 2018년 ‘드림랩’이란 이름 으로 처음 문을 열었어요. 지금은 청년들이 변화(임팩 트)라는 결실(열매)을 맺을 수 있도록 이리 저리 날아 다니며 돕는 꿀벌이 되어주고 싶다는 뜻에서 ‘임팩트 비’로 이름을 변경하게 되었고, 두 명의 청년과 함께 하고 있답니다.

저희는 직접 사회문제를 해결하기보다는, 문제를 해결하려는 청년을 지원하는 단체입니다. 이들이 문제를 해결하는 데 필요한 환경, 지원, 배움 등을 고민하고 있습니다. 현재 임팩트 프로젝트를 양성하는 ‘드림랩’과 더불어 사회적 가치에 대한 이해를 돕는 강연 프로그램 ‘임팩트 클래스’, 체인지메이커 정체성 수립을 위한 활동인 ‘체리’를 대표적인 사업으로 진행하고 있어요.

기사 원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