체리는 체인지메이커로서 자신의 정체성을 찾는 자아 탐색 프로그램입니다.

사회 변화는 쉽게, 혹은 금방 이루어지지 않습니다. 변화를 만드는 긴 여정에서 체인지메이커는 스스로의 방향을 잃지 않고 꾸준히 나아가야 합니다. 이를 위해서는 자신이 왜 체인지메이커이고자 하는지와 어떤 체인지메이커가 되고자 하는지에 대한 꾸준한 고민이 필요합니다. 체리는 청년들에게 삶의 방식 중 하나로서 체인지메이커의 삶을 제시합니다. 그리고 스스로가 왜 체인지메이커가 되고자 하는지, 어떤 변화를 만드는 체인지메이커가 되고 싶은지에 대한 고민을 돕습니다. 체리와 함께한 청년들은 체인지메이커로서의 삶을 지속할 동력과, 나아갈 길을 찾는 나침반을 갖추고 사회 변화에 참여하게 됩니다.

CHERY

개인회고, 독서, 성찰글쓰기 등 스스로와 대화를 돕는 단계적 활동을 통해 스스로가 체인지메이커로서 살아가는 동기와 목표를 담은 체인지메이커 미션을 찾아갑니다. 미션 수립 후에는 미션을 이루기 위해 실천 가능한 최선의 행동을 탐색하고 행동합니다.
DREAM LAB

체인지메이킹을 꾸준히 이어나가기 위해서는 체인지메이커의 삶에 대한 이해와 체인지메이커 미션이 필요합니다. 임팩트 프로젝트에 대한 육성을 제공하는 드림랩 프로그램에서는 지속가능한 프로젝트를 위해 체리 과정이 포함됩니다.
IMPACT REPORT
숫자로 보는 임팩트

참여한 청년들의 90%가 체인지메이커로서 삶의 의지가 향상되었다고 응답했습니다.

누적 63명의 청년들이 체리와 함께 자신의 체인지메이커 미션을 찾았습니다.

참여한 청년들의 79%가 체인지메이커로서 삶의 방향을 설계할 수 있었다고 응답했습니다.

사례로 보는 임팩트
임팩트 비즈니스 이해 향상
소셜 섹터라는 단어가 낯설었는데, 강의를 통해 어떤 분야인지 이해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 성신여자대학교 이희재
소셜 섹터에 대한 관심 증가
미래 어떤 일을 하던 사회문제 해결에 기여할 수 있는 일을 하고 싶다는 의지가 생겼습니다.
– 연세대학교 성다인
임팩트 비즈니스 참여 의지 향상
미래 어떤 일을 하던 사회문제 해결에 기여할 수 있는 일을 하고 싶다는 의지가 생겼습니다.
– 연세대학교 성다인
PROGRAM PORTFOLIO

2020 ㅣ CHERY with 청년재단

CONTACT